Flex에서 버튼컨트롤의 click이벤트와 같이 대부분의 일반적인 이벤트들을 이미 정의해 놓았음에도, 개발하다보면 사용자이벤트를 만들어야 될 경우가 많습니다. 사용자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 3가지를 필히 준수 해야 합니다.

 

첫째, event객체라는 것을 명시하기 위해 flash.events.Event 클래스로 부터 하위 클래스 생성.

둘째, event를 공용으로 쓰기위해 [Event] 메타데이터 태그 사용, 그렇게해야 MXML컴파일러가 인식 함.

셋째, dispatchEvent()메소드를 통해 이벤트 송출.

 

 

Event클래스로 부터 하위 클래스 생성 (Creating a subclass from the Event class)

 

모든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event listener에게 전송하기 위해 event 객체를 사용합니다. 모든 event 객체의 근간은 flash.events.Event클래스입니다. 사용자 이벤트를 정의할 때, Event 타입의 event객체를 직접 송출 할 수 있고, 혹은 다른 타입의 Event 객체를 송출하기 위한 Event 클래스로 부터 하위클래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.  일반적으로 event객체에 정보를 추가할 필요가 있을 때 Event클래스로 부터 하위클래스를 생성합니다.

 

예를들어, event객체들은 node라 불려지는 속성을 포함하는 Flex Tree control과 관련되어 있습니다.  ... 작성중...

AND